[2022 전문대 정시] 우리 학과 이래서 좋다 [영남일보 2021.12.27 기사]

by 김재곤교수 posted Dec 2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22 전문대 정시]

우리학과 이래서 좋다...맞춤형 실무교육 집중, 취업+성공의 문 활짝

[영남일보 2021.12.27. 기사]

 

 

◆ 최윤섭(영진전문대 졸업) - 전자정보·반도체계열

 

  대기업 취업에 딱 맞는 교육 LG계열사 취업의 꿈 현실로

 

 영진전문대 하면 맞춤형 주문식 교육이다. 실제 학교에 다녀보니 대기업 취업에 맞춘 주문식교육이 취업에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다. 덕분에 올해 2월 영진전문대를 졸업하고 현재 LG이노텍 기판소재사업부에 재직 중이다.

 

 나는 대구지역 인문고를 졸업하고 2017년 영진전문대 전자정보·반도체계열을 선택했다. 당시 나의 선택이자 꿈은 대기업인 LG계열사에 취업하면서 현실이 됐다. 지난 4월 합격통보를 받고 사실이 믿기지 않아 얼떨떨했다. 무엇보다 가족들이 대기업 합격 소식에 자랑스러워해 흐뭇했다. 전자정보를 전공했는데 취업을 위해서는 학점이 좋아야겠다고 생각해 학기 중에는 학업에 집중했다. 또 방학 때는 실무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 참여하는 등 자격증 준비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전자정보계열에서는 방학기간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MOS MASTER, AUTO CAD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했고, 특히 인근 경북대에 위탁해 진행한 디스플레이 공정교육은, 실제 방진복을 입고 클린룸에 들어가 공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 실무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영진전문대에는 학생들의 꿈을 펼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동향에 맞는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고, 올해 졸업자 중 200여 명에 달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성과를 이뤄낸 계열이니만큼 적극 추천 드린다.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