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계열

School of Semiconductor & Electronic Engineering

영진전문대학교 반도체전자계열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정보
  • 우수취업자인터뷰

  • 이름 : 강 O O
  • 취업회사 : LG디스플레이
  • 졸업(예정)년도 : 2022.02

강 O O

2021-12-01

본문

강승모 하이닉스3.JPG

 

1. 본인 소개 및 합격 소감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0년도 6월에 취업하여 LG 디스플레이에서 근무 중인 ICT 반도체 전자 계열 졸업예정자 강승모입니다.

 

2. 영진을 선택한 이유 혹은 사연은?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기계과를 재학 중이었던 저는 기계에 대해 배울수록 전자 분야는 필수적이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전자와 관련된 특성화된 과가 있는 대학교를 찾던 중 주문식 교육으로 취업률이 높다고 알려진 영진전문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대학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기계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진학하여 전공에 대해 배울 때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원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원하는 성적을 얻지 못하여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저만의 공부 방식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항상 복습하였고 노트 정리를 하며 흐름을 익혀 나갔습니다. 또한, 모르는 부분은 교수님께 질문하였고 교수님께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힘을 주셨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부족했던 부분인 리더쉽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대표를 자처하며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ICT 반도체 전자계열에 입학한 후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반도체 계열 회사에서 일하는 것을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LG 디스플레이의 취업 공고를 교수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반도체 과정과 비슷한 디스플레이 회사에서 경험을 쌓으면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디스플레이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CLEAN ROOM을 조성하여 온/습도 유지, 미세 먼지 제거, 양압 유지가 필수적입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를 만들지는 않지만, 디스플레이라는 완성품이 나오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부서에서 일하고 있기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6. 회사에서 앞으로의 포부와 꿈, 계획이 있다면?

처음 회사에 들어갔을 때 선배님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중요한 것, 주의해야 하는 것 등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제가 일을 하면서 터득한 것들과 선배님들의 요령을 합친 노트를 만들어 후배들에게 물려주어 최대한 많은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또한, 취업했다고 자만하는 것이 아닌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처음에는 누구나 실수하며 완벽하지 않습니다. 한 번의 실패로 좌절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꼭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에 진학하는 동안 미래를 위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계속해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